서울시 NPO 지원센터

'제로 예산으로 비영리 마케팅하기' 가이드북(영문)/DonorDrive
실무도구 / by 아지 / 2017.05.31


DonorDrive가 최근 무료로 공개한 <제로 예산으로 비영리 마케팅하기(MARKETING YOUR NONPROFIT with zero budget)>라는 가이드를 소개합니다. 이 가이드는 기부받은 돈을 쓰지 않고도 예산을 수립하는 법, 어디서 마케팅을 시작하고 타겟을 설정하며, 어떻게 최대의 마케팅 효과를 달성할 것인가, 등을 포함한 비영리단체 마케팅 팁을 담고 있습니다. 이 가이드를 펴낸 DonorDrive를 출범시킨 Global Cloud는 1997 년부터 비영리 단체에 효과적인 디지털 마케팅을 제공해온 조직입니다. 검색 광고, 디스플레이 광고 및 Google 웹 로그 분석 IQ 인증을 획득한 Google 파트너로 비영리 단체가 Google Ad Grants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효율성과 ROI를 효과적으로 높이도록 돕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비영리 마케팅 예산은 있다 해도 매우 적다. 
조직들은 전통적인 언론 매체에 무료 광고를 싣거나, 미션을 알리기 위해 소셜 채널에 포스팅을 해왔습니다. 유감스럽게도 전통 매체의 무료 광고는 너무 건조하고, 소셜 미디어 채널들은 이제 포스팅을 더 많이 노출시키는 데 비용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이는 더이상 장애물이 아닙니다. 우리는 디지털 마케팅의 황금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우리에게 열려있는 이 강력한 마케팅 기회를 놓칠 이유가 없습니다(심지어 비용도 들지 않습니다). 많은 단체들은 예산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경우에도 현재 마케팅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습니다.​(가이드북 서문 중)
 목차 
마케팅 예산 수립하기
- 협력 파트너들의 기부 끌어내기
- 조직을 마케팅하기 위해 요청하기

Google Ad Grants
- Google Ad Grants 케이스 스터디 요약
- Ad Grants의 기본
- 왜 검색 광고가 탁월한가?
- 구글 애드 워즈 광고는 마이크로 모멘트(Micro Moments, 순간을 잡는 마케팅)를 위해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어디에 광고할 것인가?
- 그들이 이용하는 달라지는 채널들
- 어떤 소셜 채널인가?
- 새롭게 유지하기

마케팅 예산을 어떻게 쓸 것인가?
- 소셜미디어에서 효과적으로 마케팅하는 법
- 홍보 포스트냐, 광고냐?
- 청중을 타겟팅하기
- 모니터와 평가
- 서포터를 형성하기

무비용으로 마케팅하는 법
- 데이터베이스를 마케팅하라
- 이메일은 강력하고 비용이 들지 않는다
- 소셜미디어는 여전히 무료다
- 웹사이트는 잊혀진 마케팅 툴이다

스토리를 말하는 법
특히 구글 애즈를 통해 광고를 해보고 싶은 단체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가이드북은 아래 첨부합니다,

첨부파일


작성자 : 아지, 작성일 : 2017.05.31, 조회수 : 522

코멘트를 달아주세요!